• 양육과 훈련
  • Education

바이블타임

오펠라이카 제일침례교회는 ‘전 성도 바이블타임 말씀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을 포함한 전 성도가 매일 같은 말씀을 읽고, 묵상함으로써 성도 개개인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지식과 믿음의 성장을 도모하고, 아울러 신앙공동체로서의 가정을 세우는 것과 자녀 제자화,
그리고 교회 공동체의 영적 부흥을 추구합니다.

바이블타임 말씀운동의 비전과 5대 차원


개인 말씀생활 실천


오펠라이카 제일침례교회 성도들은, 전 교인이 함께 매일 같은 말씀을 읽고 묵상함으로써
개개인의 영적성장과 신앙 부흥을 추구합니다.
바이블타임 말씀교재를 가정, 학교, 직장, 교회 등 어디든지 소지하고 다니면서
전방위적인 삶의 영역에서 말씀이 주도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신앙공동체로서의 가정 세우기


온 가족이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되고 소통하는 ‘진짜 패밀리’가 됩니다. 현대 가정의 어려움 중의 하나는 세대간의 단절, 소통의 부재로 인한 신앙 계승의 어려움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부모와 자녀가 바이블타임 교재를 중심으로 성경읽기와 묵상을 실천함으로써 진정한 신앙공동체로서의 가정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제자화


점점 더 치열해지는 영적싸움의 현장에서 더 이상 우리 자녀들을 무방비 상태로 놓아 둘 수는 없습니다.
4세~18세, 이 시기는 자녀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울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말씀생활의 거룩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우리의 자녀들은 시대의 풍조나 유행이 아닌
진리의 흐름에 맞추어 선한 영향력을 드러내는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들로 살아가게 됩니다.

교회 공동체의 영적 결속력과 부흥


교회의 영적토대는 말씀이 되어야 합니다.
오펠라이카 제일침례교회는 말씀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부흥하는 건강한 교회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전 성도가 말씀 생활을 실천하고, 아울러 목장 모임, 큐티 모임 등 성도의 교제 모임에도 말씀이 중심이 됩니다.
오펠라이카 제일침례교회 목장모임은, 바이블타임 말씀을 중심으로 한 개인 말씀묵상과 목장에서의 나눔을 병행함으로써 활발한 영적교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게시판